트레킹 정보 > 트레킹 코스 검색

올림픽 아리바우길 6코스

강원 평창군 15km 6시간

난이도 중간 고도 코스형태 비순환형

코스개요

- 대관령휴게소에서 국사성황당, 가마교를 지나 보현사에 이르는 산길
- 우리나라 대표 옛길인 대관령 옛길을 걷는 길로 오르막길이 많아 쉽지 않은 코스
- 대관령휴게소에서 출발해 보광리 자동차마을에 이르는 A구간과 대관령 박물관에서 마치는 B구간으로 나뉨

여행자 정보

- 대관령 하행휴게소 앞에 식당이 있고 코스 중간에는 식당을 찾기 쉽지 않으니 식사 후 이동
- 시내버스 503-1번(토, 일 운행 / 평일 및 동절기 운행하지 않음)을 타고 대관령휴게소에 하차 (08:35분 출발 / 1회 운행)
- 대관령휴게소 → 강릉(09:45, 15:30분 출발 / 2회 운행)

관광포인트

- 우리나라 신·재생에너지와 풍력 발전의 역사, 원리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강원 신재생에너지전시관
-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 강릉단오제의 기도 장소인 '국사성황당'
- 조선시대 사람들이 쉬어 가던 '옛 주막 터'
- 신사임당이 어린 율곡의 손을 잡고 친정어머니를 그리며 걸었다는 '대관령 옛길'
- 외계인이 타고 다닌다는 UFO를 닮은 '우주선 화장실'